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돈내먹] 현지인이 추천하는 가평읍 맛집 추천

728x90

내돈내산 / 내돈내먹 / 현지인이 추천하는 가평 맛집 / 가평읍 대존맛 존맛탱 맛집 / 해장국 / 국밥 / 잣곰탕 / 막국수 / 닭갈비 맛집 / 리얼 맛집 / 진짜 맛집


불가피한 이유로 가평까지 이사를 오게 되고 3년간 살면서 느꼈던 점은 아무리 관광지라지만 먹을 곳이 너무 너무 없다... 맛집 검색을 해보고 배달 맛집 검색을 해봐도 나오는 건 고작 관광객들이 다녀간 닭갈비집 뿐... 가평 사는 동안 가평읍내에 있는 식당들을 여러군데 가보고 웬만한 주변 배달 음식점은 다 섭렵한 결과, 가평에는 이 음식만 먹으러 갈 정도의 대단한 맛집은 없고 그렇다고 유명한 프랜차이즈도 없어서 밥 먹기가 여간 힘들지 않다는 결론에 도달했죠. 하지만 먹보 사전에 포기란 없다.. 근성으로 찾아낸!! 가평읍내 숨은 맛집들, 저희 집을 방문했던 지인들도 모두 만족한 호불호 없는 식당들만 몇 군데 추려보았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웬만하면 실사를 올리지 않으려고 했는데 맛집 포스팅이라 어쩔 수 없이 올립니다. 먹보답게 사진이 없는 경우가 많거나 황급히 찍느라 흔들린 사진이 많으니 양해 바랍니다.
(지금 현재는 가평에 살고 있지 않고, 여기 나온 음식들은 모두 내돈내산 내돈내먹 먹보쳐묵이며, 아래 소개되는 음식점들과는 전혀 관계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1. 가평 잣고을곰탕

가평에서 처음 발견한 맛집입니다. 처음 알게되고 난 후로부터 주야장천, 집들이 손님 오실 때마다 주문해먹었던 맛집입니다. 수육을 주문하면 국물이 살짝 깔려서 나오는데, 보글보글 끓여먹으면 야들야들한 고기가 더 입에 살~살~ 녹습니다. 대존맛!! 직접 가서 먹으면 저렇게 뚝배기에 담겨져 나오는데 포장할 때는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줍니다. 여기 단골이라 한 번은 뚝배기에 담아달라고 요청드렸었는데 뚝배기에 끓여먹으니 더 맛있더라고요.
저같은 경우 물컹한 식감을 너무 싫어하고 족발이나 수육, 국밥 등에 있는 비계는 거의 먹지 않는 편인데 이 집 수육은 비계가 비계가 아니라.. 입안에 넣으면 사르르 녹아버립니다. 도가니?라고 하나요 그 부위를 특제 간장 소스에 살짝 찍어 먹으면 진짜 예술 그 자체입니다. 살코기파인 제 친구도 여기 도가니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직접 가서 먹기도 좋고, 포장해서 여럿이 먹기 좋은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잣고을곰탕 031-581-2966 경기 가평군 가평읍향교로 8


2. 송원막국수

허영만의 식객에도 나온 막국수 맛집입니다. 맛집답게 아침에 문열기 전부터 줄 서서 먹는 맛집입니다. 수육도 야들야들 하니 부드럽고 막국수 양념도 기성품들과는 다른 건강한 맛이 납니다. 양념 맛이 좀 독특해요. 슴슴~하니 부담이 없어서 한 번씩 생각나는 맛입니다. 처음 방문했을 때 1시간 기다렸던 트라우마가 있어서 두번째에는 그냥 포장해서 먹었어요. 수육 좋아하는 분들은 수육(<-막걸리 안주로 굿)도 같이 주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수육파가 아니라 막국수가 더 좋았어요.)

송원막국수 031-582-1408 경기 가평군 가평읍 가화로 76-1


3. 가평돼지국밥

술 마신 다음 날이면 반드시 찾게 되는 맛집 중 하나입니다. 돼지국밥 맛집이지만 육개장, 순대국밥, 순두부찌개 등 다른 것들도 많습니다. 저는 음식에 도전을 많이 하는 편이라 여러가지 다 도전해봤는데 역시나 돼지국밥이 제일 맛있더라고요. 돼지국밥은 간이 안 된 기본상태 그대로 나오며, 새우젓, 부추, 청양고추, 고추기름(+기호에 따라 들깨가루) 듬뿍 뿌려서 먹으면 해장이 절로 됩니다. 앞에 주차장이 좀 애매하니 차체가 낮은 차는 식당 보다는 길 건너 공터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평돼지국밥 031-581-6449 경기 가평군 가평읍 호반로 2613


4. 파주닭국수

가평돼지국밥과 더불어 가평 해장 맛집 중 하나입니다. 돼지국밥집보다 여길 더 좋아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맛집입니다. 일반닭국수, 매운맛, 그리고 들깨닭죽이 대표 메뉴이며 저는 개인적으로 들깨닭죽을 거의 주문하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덜어먹다 남겨서 포장해옵니다. 모든 메뉴 포장 가능하고 1인 1메뉴 주문 시 닭안심탕수를 저렴하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안심탕수도 일반과 양념이 있는데 제 입맛엔 일반이 훨씬 맛있었습니다. 바삭한 안심탕수를 유자소스에 듬뿍 찍어먹으면 개꿀맛.. 본 메뉴보다 이걸 더 좋아하는분도 있어요.

파주닭국수 가평점 031-581-1000 경기 가평군 가평읍 가화로 383


파주닭국수 근처에 다슬기해장국 집도 맛있고 동기간 등 유명 맛집도 많은데 그건 다른 블로그에도 후기가 많으니 생략하고 다음에는 배달 맛집이나 포장 맛집, 디저트 맛집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ღ•͈ᴗ•͈ღ

728x90